본문 바로가기

2017/083

저전력 나스 구성후.. 9개월 경과후 CPU / HDD 온도 작년말~올초에 저전력 NAS를 구성하여 잘 운영하고있습니다. 리눅스(Ubuntu 16.04 LTS SERVER)도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저의 입문용 나스입니다. 큰 기대를 안했었는데 생각보다 쓸모가 많아 조금은 편한삶을 누리고있는데요.. 하드디스크를 좀 더 큰걸 장착할 걸~ 이라는 매우 큰 후회를 하고있습니다. 소형을 추구하다 보니 근데.. 미니 케이스가 더 비쌌습니다. 일반 타워형 케이스가 아니라면.. 그냥 좀 쓸만한 건 10만 원 훌쩍 넘어가네요.. CPU는 INTEL J3455입니다.(아폴로 레이크 4Core TDP 10W) 메인보드에 같이 붙어있는 모델이고요.. 쿨링팬이 없습니다. 아이들 시 40~45도 왔다 갔다 합니다. 하지만 인코딩에 문제가 있는 영상을 재생하여 풀로드시 더운 여름에 6.. 2017. 8. 31.
AIX 백업 그리고 속도문제.. 저희 사이트에 작년 가을에 백업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BACKUP 없이 잘도 운영하고 있었죠.. 데이터를 날려먹어 유료로 복구도 하고 최근엔 최근 이틀 치의 DATA를 복구 못하여 문제도 있었습니다. 어딜 가나 그런 것 같아요.. IT가 메인 회사가 아닌 곳에서 일하시는 전산직 직원들은 환경이 너무 열악하다는 것을요.. 우여곡절 끝에 솔루션을 도입하여 백업 적용을 하고 있는데 사실 제안한 것처럼의 빠른 속도가 나오질 않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겠죠.. 최대한 이해하고 납득하려 하였지만 동일한 구성을 하여 운영 중인 AIX 서 버 2대(CPU/메모리/디스크/설정 모두 같음 )에서 같은 경로에 있는 파일을 받는데 한쪽은.. 300MB/s 다른 한 쪽은 20MB/s 이렇게 나오는 .. 2017. 8. 30.
PLEX SSL proxy 적용하기 (Ubuntu 16.04 APACHE2 )..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크고 작은 힘든 일이 있었네요 오늘 하려고 하는 것은 PLEX 미디어 서버에 SSL 인증서를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아파치를 사용하고 있고요..우분투(16.04 LTS)를 이용한 자작입니다. SERVER버전입니다. 적용하기 전의 구성은.. 당연히 PLEX 미디어 서버를 사용 중이셔야 하며 SSL 인증서를 사용 중이셔야 합니다. 요즘 보안에 관심이 부쩍가다보니 SSL인증서를 웹사이트에 적용하게되었는데요 이렇게 적용된 인증서를 제가 구축한 도메인으로 돌아가는 모든것에 적용하는게 어떨까 라는 의문이 생기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리눅스는 깊게알지를 못하기때문에 나중에 서버세팅시 도움이될것 같아 적어놓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하고있.. 2017. 8.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