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9

IIS로 FTP 가상디렉터리 안보일때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IIS로 FTP 가상디렉터리 안보일때 설정방법입니다. 테스트환경은 WINDOWS 2008 R2 Standard 이며 IIS 7.5 입니다. 좌측 FTP사이트를 클릭한 후 [FTP디렉터리 검색]을 더블클릭 합니다. 그러면.. [가상디렉터리]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체크해주세요... 참고로 디렉터리 목록 스타일을 이 메뉴에서 DOS 또는 UNIX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FTP서버를 유닉스 계열에서 윈도우로 변경할 경우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이거 확인 안해서 정말 고생했었죠... ) 이렇게 설정을 하고 우측에 적용을 눌러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root라는 폴더 아래에 TEST라는 가상디렉터리를 만들어 넣어놨죠.. FTP로 접속하여 확인해보니 아래처럼 TEST라는 이름의 .. 2017. 1. 31.
WINDOWS 서버 NFS서비스 활성화하기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윈도우서버의 NFS서비스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제가 NFS를 사용하는 이유는 유닉스서버에 이렇게 만들어진 볼륨을 마운트시키기 위함입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해서 말이죠.. 네트워크로 마운트되는 것이기 때문에 업무망 트래픽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폴더 구조 때문에 rsync 와 같은 명령어로 밖에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밖에 없어서 입니다. 설치환경은 WINDOWS 2008 Std입니다. 일단 서버관리자에 들어가서 [역할]-> [역할 추가] -> [파일 서비스] 체크 --> [다음] 다음화면으로 넘긴 후.. [네트워크 파일 시스템용 서비스]를 체크합니다.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는데 확인해보니 제가 작업한 서버에선 재.. 2017. 1. 31.
iptime공유기 DDNS에 새로운 도메인(DNS) 연결하기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 자작한 나스에 OPENSSL 적용하는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았는데요.. 아이파타임공유기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DNS엔 SSL적용이 어려워 고생을 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중 하나는 무료 또는 저렴한 DNS를 구입하여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이번 기회에 저렴한 도메인을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업체에서 제공하는 도메인레코드 관리라는 메뉴를 이용하여 매핑을 하는 방법입니다. CNAME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런구조입니다. 가정집(유동IP) -- DDNS(IPTIME공유기) -- (IPTIME-DNS) --- 구매한도메인--(CNAME매핑..) 이런식으로 매핑을 하면 기존 IPTIME-DDNS설정을 바꾸지 않고 손쉽게 적용가능합니다. 2017. 1. 23.
iptime공유기 DNS OPENSSL (let's encrypt) 안됩니다. IPTIME공유기에서 제공하는 무료 DNS로는 OPENSSL 적용이 안됩니다. ㅜㅜ 무료인증서인 let's encrypt 를 적용하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WEBMIN에서 시도해 본 것입니다.. 서버는 우분투 16.10.. 어제 우분투16.10 에서 명령어를 이용해 아파치서버에 [Let's Encrypt SSL]을 적용하려 했다가 실패했는데 그때 에러메시지와 동일합니다. 이제 iptime.org 도메인에는 더이상 적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사이트의 보안을 위하여 SSL을 적용하려 했는데.. 금전적 투자 없이 최소한의 보안유지는 제 능력으론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대로 포기할 순 없죠.. 그렇지만 많이 아쉽습니다. 무료도메인을 구하거나.. 저렴한 것을 알아봐야겠습니다. 찾아.. 2017. 1.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