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구글크롬의 앱에는 유용한 것들이 많습니다.     제가 맥을 이용하고 있지만.. 아이맥에서 사파리를  사용하긴 하지만 크롬을 더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물론 회사의 윈도우 PC때문에.. 그렇죠..


오늘 소개하려고 하는것은 크롬앱중에 Chrome 원격데스크톱 이라는 어플입니다.


물론 널리 알려져 있기때문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저같은 사람은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네요.. 



Chrome 원격 데스크톱


크롬 웹스토어에 가셔 찾으시면 어렵지 않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회사의 업무때문에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하여 자주 업무를 하곤 하는데요..     이녀석의 큰 특징은 플랫폼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맥에서 윈도우에 원격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사용어플과 무료어플이 많이 나와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가능하지만 윈도우에서 맥으로의 접근은 생각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크롬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마치 팀뷰어나 크레이지리모트와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이해력이 부족한 탓인지 메뉴를 열고 사용하는 방법이 잘 이해가 안되어서 시간이 걸렸네요;;  


어플을 처음 실행하였을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죠..    [공유] [엑세스] 이렇게 두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공유는   이 컴퓨터에 원격으로 들어오도록 응답대기상태로 설정해 놓을 때 사용하는 메뉴이고


엑세스는 이 컴퓨터를 이용해서 다른컴퓨터에 원격으로 들어갈 때 사용하는 메뉴입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전 계속 햇갈렸던 것이.. [공유]를 걸어놓는 것은 잘 알았는데..   걸어 놓고 나니.. 원격지의 컴퓨터에서..    화면아랫쪽에  내 컴퓨터의 정보가 떠 있는 것입니다...   이걸 눌러서 연결하는 건가??  라고 생각을 하고 연결시도를 계속하니..   원격지의 컴퓨터에 연결되는게 아니라 내 자신컴퓨터로 연결이 되는것이었죠 ㅜㅜ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이 컴퓨터에 원격접근을 하기 위해 대기상태로 걸어놓으시려면.. 초록색 공유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12자리의 PIN코드가  뜹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이 핀코드를 기억해 두었다가.. 회사에 출근을 하든.. 아니면 어디 출장을 나가기 전에 걸어 놓으시고 입력하셔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근데 매번 실행할 때 마다 번호가 바뀌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안성이 보장된 일회용 비밀번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수신대기를 걸어놓은 컴퓨터에 원격으로 들어가고 싶으시다면 ..[엑세스] 버튼을 눌러 12자리 핀코드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잠시 시간이 지나고..


연결이 됩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제가 회사 컴퓨터에서 집에있는 아이맥으로 한번 접근해 봤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아이폰으로 윈도우(회사컴)로 접근해서  연결을 해봤습니다.


어찌되었든 연결은 잘됩니다.    원격에 원격을 타고 접근한거라 좀 느리긴 합니다만.. 핸드폰이 아닌 컴퓨터에서 연결하였다면 속도가 그렇게 느리지 않았을 것입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하지만 문제가 있네요..   연결을 위해선 수신상태로 계속 대기를 하고 있어야 한다는것이죠..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들어가 잠자고있다면 정상작동을 하지 않겠죠?   화면만 꺼 놓도록 설정한다면.. 쓸 수는 있겠으나 종일 컴퓨터를 켜 놔야하니 전기요금나가는게 아까울 것 같습니다.     24시간 켜져있는 회사컴퓨터를 타겟으로 한다면 쓸모는 있을 것 같습니다.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원격이 되는것이 참 매력적입니다. 거기다 무료!      그래서 크롬 버릴수 없다는.....     


이상으로 Chrome 원격데스크톱 (chrome remote desktop) 으로 맥  윈도우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elphi개발자 메르세데쓰

C#,delphi,db,network,server,it 개발자 메르세데스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