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 런치패드에 안지워지는 Website Code Generators by WebCodeTools.com 아이콘 지우기..

by 메르세데쓰 2015.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맥을 들여놓은지 얼마 안되어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크롬을 깔아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맥과 아이폰만을 이용한다면 큰 문제가 안되지만.. 회사에서 윈도우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인터넷을 할때 크롬을 사용하게됩니다.  특히 즐겨찾기가 공유되는 장점이 있어서 그렇죠..  


윈도우의 사파리는 맥과 즐겨찾기 연동이 잘 안되는것 같더라고요.. 방법을 알고계신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ㅎㅎ


아무튼 아이맥에 크롬을 설치하였더니. 런치패드에 이상한놈이 설치가되어있네요.. Website Code Generators by WebCodeTools.com 이런 이름을 가진 놈인데..  프로그램은 아닌것 같고. 눌러보니   마치 즐겨찾기 아이콘같습니다.   제가 좀. .지저분한걸 싫어해서 거슬리는건 없애버리려고 노력을 하는데..


이놈은 어떻게 된건지 삭제가 안됨니다.. 응용프로그램안에도 없고..



런치패드 안지워지는 아이콘


무슨 방법이 없을까..여러 시도를 해봤었는데 쉽지 않았습니다. 전용 삭제 어플으르 설치해봐도..   설치된 프로그램에 대한 삭제만 가능한 것 같고요..


그러던 중..  Finder에서.. 내 컴퓨터의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가보니.. Chrome앱 이라는 곳에 그놈이 보입니다.



알고보니 Chrome앱


뿐만아니라.. Gmail,Google드라이브,YouTube등.. 설치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 있는 것을 끄집어내어 휴지통에 넣었더니 들어가네요..   command + delete 키도 잘 먹힙니다.


안지워지는게 지워지니 속이다 후련하네요.. 아직은 잘 모르는게 많은 매킨토시 유저입니다.   열심히 배워야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