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elphi

delphi TMS 달력에 특정 날짜에 색 표시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블로그를 보면.. 달력이 있잖아요.. 근데 글을 작성했던 날짜에 색 표시가 되어있죠.. 


달력을 열었을 때 작성했었던 날짜에 색 표시가 되는 기능을 CS.. 그것도 델파이 환경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 혹시 없을까? 해서 찾아봤습니다. 


기능 자체로는 별것 아닌 것 같은데..  기본컴포넌트에는 이런 기능이 없는 것 같네요..    이것 때문에 일부러 Component나.. 비슷한 기능을 하는 함수를 만드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고요.. 




티스토리의 달력


티스토리만 봐도.. 기본 달력에 색표시가 됩니다.     


시간을 좀 투자해서.. 살펴봤더니..  TMS Component에 이런 기능을 하는 달력 이 있습니다!



TplannerDatePicker


TMS의 달력계열의 프로퍼티를 살펴보면.. TPlannerCalender라는 속성을 상속 받습니다. 여기를 좀 살펴보니 .. Calender.Events.Add 라는 함수를 이용하여  원하는 알짜를 입력 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calpker.Calendar.Events.Clear;


    for i:= 0 to rc -1 do

        if va_trt_dte[i] <> '' then

           calpker.Calendar.Events.Add.Date :=  strtodate(va_trt_dte[i]);



위처럼 원하는 날짜의 값을  loop문으로 입력해 놓고  실행시켜보니


디자인이 예쁘지는 않지만.. 간단하게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TplannerDatePicker특정 일자에 노란색으로표시


속성을 잘 살펴보시면.. 색 표시나 Font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걸 못 봤으면 이거 구현하느라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을 뻔했습니다. 


이상으로 delphi TMS컴포넌트로 달력에 특정 날짜에 색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