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 NAT DMZ / Twin IP 설정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iptime공유기의 NAT설정 메뉴에 있는 DMZ, TwinIP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설정하기에 앞서 이런 기능이 대체 무엇인지 알아봐야 겠죠?
NAT는  Network Address Translation의 약자로..  말 그대로 네크워크 주소를 변경한다는 것인데요..   공인ip주소를 사설ip주소로 변경한다는 것 입니다.  이런 기술로 인해 한정된 공인주소를 갖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유기나 방화벽등 장비를 기준으로 내부/외부를 구분지어 외부에서의 직접적인 접근이 어려운데 꼭 필요한 몇몇 연결된 장비나 pc만  연결해주면 보다 유연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하나 또는 그보다 적은 공인ip를 이용하여 외부에서 내부에 접근하거나 포트통신을 해야하기 때문에 설정이 복잡해질 수 있고.. 아무래도 적은 ipaddress수량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100%해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NAT를 언제 설정해야할까요?외부에서(해외나.. 가정집) 회사나 다른 사이트안에 설치되어있는 PC에 원격으로 접근을 해야한다던가 외부와 포트통신이 필요한 장비들..    뭐.. CCTV같은것들이 해당될 수 있겠죠..     
일반적으로는 포트포워딩을 설정해서 특정 몇몇포트들만 설정해도 해결되긴 하지만..     연결해야 할 Port가 많다거나.. 어떤포트를 열어줘야하는지를 모른다거나.. 공인ip를 통째로 할당해야하는 일이 생긴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일단... iptime유/무선공유기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하시고..
[NAT/라우터 관리] ->[DMZ/TwinIP설정] 으로 들어가서 이곳에서 설정하면됩니다.

iptime DMZ설정
iptime web console



iptime TwinIP설정
iptime web console



 그런데 방식이 2가지가 있습니다.두가지 방식의 차이점을 설명드리면..

DMZ -  선택한 pc/장비의 모든 포트를 개방해버리는 것..TwinIP - 공유기에 할당한 ip를 통째로 선택한 pc/장비에 할당해버리는 것 

 

DMZ가 모든포트만 개방한것이고.. TwinIP는 그냥 공유기에 할당한 ip를 복사해서 줘버리는것이죠..
둘 다 비슷하긴 하지만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트윈아이피설정은 그냥 다 줘버리는 것이라 봐야겠죠..

 

 

이렇게 설정을 완료 하셨다면 하단의 적용버튼을 누르시고..  오른쪽 상단의 [저장]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