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티스토리 블로그개설 후 약 2달만에 네이버에 검색이 되기 시작합니다.

by 메르세데쓰 2015.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부터 ..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들이 네이버에 조회되기 시작 하였습니다!


포스팅 글도 고작 10개 내외입니다.  


좋은 조짐이 보였습니다. 얼마 전까지.. 글을 등록하면.. 3일후 정확도 검색에 제대로 반영이 되는가 싶더니..  며칠 지나지 않아..   당일 작성한 글들도 제목으로 조회를 하니.. 원하는대로 잘 나오네요..





아직 초보이기 때문에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검색이 잘되니 좋네요 ^^  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블로그를 개설 한지는 약 2달이 조금 넘었고..   개설 후 거의 2달이 다되어..  N사의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rss도 같이 등록했습니다.



블로그 제목검색시 정상적노출




방문자 로그에서 확인을 해봐도..  기분좋은 녹색의 [N]모양 아이콘이 많아졌습니다.



그동안 몇차례 blog개설 했을때 실패도 많았습니다.    


N사에서 좋아하는 글들에 대한 기준을 충분히 숙지 한 후 조심스럽게 포스팅을하고.. 조급하지 않고 기다려 주니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것 같네요.. 하지만 정말 방심은 금물입니다.



티스토리 방문자로그



제가 실패 했던 두가지 이유는..  


첫번째는.. 글복사


두번째는.. 반복키워드 사용이었습니다.



N사블로그계정에 있었던.. 내 글을.. 티스토리에 복사해서 게시를 하니..  검색에 노출이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내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는게 문제 될 것은 없는 행위이지만.. 검색의 기준으로 봤을 땐 먼저 등록된 글만 조회가되고 복사된 글은 유사문서로 분류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ㅜㅜ (이걸 모르고.. 티스토리는 검색도 안되고 이상하다고만 생각했으니..)


반복키워드 사용은...  정말 주의 해야합니다. 의도적이지 않아도 실수할 수 있거든요..   글을 다 작성하신후..  CTRL + F를 눌러서.. 자주 사용한 단어의 빈도가 얼마나 되는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보통은 4-5줄에 한번씩 나오도록 하는게 좋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구글광고를 다는방법을 설명하는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  "광고"라는 글자가 너무 자주 반복 되다보니.. 이걸로 순식간에 저품질이 걸려버리더군요. 아무리 수정을하고 글을 지워도 해결이 안되서 결국 문을 닫아버렸습니다.ㅜㅜ




아래는 N사에서 좋은 문서를 판단하는 기준입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출처 :네이버 고객센터





타사의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네이버든.. 다음이든.. 구글이든.. 해당하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되게하려면.. 그곳에서 좋아하는 기준에 맞는 글을 작성햐야 하겠죠? 정말 쉬운일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