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S

plex dlna 파일이 없습니다

by 메르세데쓰 2017. 1. 2.
반응형


갑자기 잘 돌아가던 Plex 스트리밍서버의 dlna가 안될때.. 해결책입니다.!


제가 집에서 lg스마트tv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작나스에 필이 꽂혀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일단 가상머신(페러럴즈)에서 우분투로 시험가동을 해 본 후 

부품을 구해 저전력 서버를 구축하려고 했죠..


제가 나스를 구축하려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미디어 스트리밍 이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컴퓨터에서도 그리고 tv에서도(dlna)  동영상을 재생 할 수 있다는..  


사실 그동안엔 그냥 tv에 usb를 꽂아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익히 예전부터 dlna나 스트리밍이나 잘 알고있었지만.. 컴퓨터를 켜야만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잘안되더라고요..    나름 편하긴 하였지만.. 고용량 영화의 경우 fat포멧으로 4기가 이상 저장이 안되는 문제 또한 있었습니다.


저전력 NAS를 구축하여 집의 한켠에 마련해 둔다면 이런 불편함을 모두 해소해 버릴 수 있었는데 ...말이죠!



일단 우분투를 설치하고 PLEX가 가장 좋다고 하여 버전에 맞는 것을 설치하여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한번 업데이트가 있은 뒤로는 갑자기 문제가 생겼습니다.



스마트 tv에서 파일이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만 나오고 dlna가 열리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의 원인은 최근.. 플렉스의 업데이트로 인한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해결 방법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관리페이지에서 예외 ip를 등록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일단 plex 관리 웹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설정] --> [서버] --> [네트워크] 로 이동합니다.


plex 관리페이지최근 업데이트로 인하여, 인증없는 장비에서는 서버 접근이 불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이곳에 스마트tv의 ip주소를 알아내 등록해줍니다. 



이런 구성으로 집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tv의 ip주소 알아내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문제가 해결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