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유/무선 공유기 9.44업데이트 후 변경사항.. (IPTV, 무선스케쥴)

by 메르세데쓰 2015. 3. 11.
반응형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 IPTIME공유기의 펌웨어(9.44) 업데이트를 하였는데 보안관련 사항에 대한 패치가 있었는데요.. 살펴보니 메뉴들도 조금 변경 되거나 추가 되었습니다.




IPTIME 9.44패치IPTIME 9.44패치


*출처:iptime.co.kr



보안쪽은.. 눈에 보이는것이 아니라 뭐라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저한테 가장 눈의 띈 것은 IPTV관련 패치입니다.   


정말 만족스럽네요..  고질적인 문제가 있었거든요..


저희집은.. SK브로드밴드의 TV를 시청하고 있는데요.. 물론.. 해당업체에서 유/무선공유기도 임대해 주었는데.. 무선WIFI를 사용하려면.. 월 비용을 내야하는 서비스를 신청해야 한다고 해서.. 기존에 써왔던 아이피타임공유기를 대신 달았습니다.


뭐.. 우여곡절끝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기능을 활용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가장 큰 문제는..  

TV시청중에  유선으로 연결된 컴퓨터를 켜면..   시청중인 화면이 멈춰 버리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정말 짜증나거든요.. 랜선을 뽑고.. 컴퓨터가 다 켜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꽂으면 되는데.. 이렇게 까지 하면서.. 사용해야 하는지...  



iptime 9.44 IPTV설정 변경iptime 9.44 IPTV설정 변경으로 고질적인 TV화면멈춤현상해결


하지만 펌웨어가 9.44로 올라오면서 설정화면이   이번 버전에서는 메뉴자체도 그냥.. 사용안함/사용함 이것만 있었는데..  위 화면처럼 skb,lgu+ 용과.. kt용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고질적이었던 부팅시 tv화면 멈춤현상이 말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 




또 하나 인상적인 기능은 무선wifi의 스케줄러를 등록 할 수 있는 메뉴가 신설되었습니다.  


얼마전 이런 기사를 봤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남자한테 wifi주파수가 해롭다는...  뭐.. 영향이 아얘 없다고는 생각이 되진 않는데요.. 하지만 우리들은 이런시대에 살고 있잖아요..    나름대로 상황에 맞게 살아가야죠..


공유기가 잠자는방안에 있어 취침시간에 사용안하거나.. 혹은..에너지절약?을 위해서 특정시간대에 사용하지 않기를 원한다면.. 이 기능을 사용해 보는것 또한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특정 시간대에 와이파이가 차단될테니... 여러가지 생각치 못한 고민거리가 이걸로 해결 될 수도 있겠습니다.



iptime 9.44 무선스케쥴러정책추가iptime 9.44 무선스케쥴러정책추가



메뉴는.. [무선랜관리]->[무선 스케쥴러]가 생겼으니 이곳에서 원하는 일자와 시간을 지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잘 살펴보면.. IPTIME 공유기는 저렴한 가격임에 불구하고.. 정말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