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컴퓨터가 해킹을 당했다고 합니다. 보호나라 무료점검서비스..

by 메르세데쓰 2015. 3. 9.
반응형

얼마 전 입니다. 회사 컴퓨터에 원격 접속툴을 이용하여.. 해커가 컴퓨터를 헤짚고 다녔다고 하네요...  정확히 어느 프로그램인지는 모르지만... 외부에서 원격으로 들어오려고 할 때.. 컴퓨터에 깔아 놓는 프로그램이 있잖아요? 아마 그 계정이 해킹을 당해서 누군가 들어왔다고 하더군요...    


사이버수사대에 일단 신고를 했다고 하는데 해킹을 막을 수 있거나 발생하였을 때 조치 사항을 보고하라고 하네요..


사태가 심각한 건은 알겠지만.. 조직 생활이라는 게 참.. 이런 것 때문에 힘든 것 같습니다.



*출처 보호나라http://www.boho.or.kr/



제가 나름대로 판단하여 작성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보호나라사이트를 확인하였더니.. 해킹에 관한 기본적인 조치사항이 나와있습니다. 이걸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뭐.. 컴퓨터를 잘 안다고 할 수 없고.. 보안은 더더욱 취약합니다.  


저 같은 초보자들을 위하여..  검사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온라인 검사나.. 이것도 어려우신 분들께는


원격 점검 서비스가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출처 보호나라http://www.boho.or.kr/



눌러서 열어보니.. 일자별.. 1시간 단위로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점검 대상에 해당자는.. 가정용 개인PC 네요 


*출처 보호나라http://www.boho.or.kr/*출처 보호나라http://www.boho.or.kr/



이런 것을 안 당하는 게 최선인데 어떻게 준비를 하고 대비를 해야 하는지는 정말 어려운 것 이지요..



경찰청사이버안전국의 자주 묻는 질문에 보니..  


"해킹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 주세요. " 이런 답변이 첫 줄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해킹을 완벽히 막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사실상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렇게 시작합니다.


그래도 혹시 찜찜하신 분들은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