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ptime 공유기 포트포워딩설정하기(port forwarding)

by 메르세데쓰 2015.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iptime 공유기에 있는 포트포워딩(port forwarding)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기술은.. 공유기와같은 장비를 기준으로 외부망에서 내부망으로 접근하려고 할 때 특정포트나 내부망안에 있는 특정ip를 갖는 장비에 연결하거나 접근하려고 할때 유용한 기술입니다.

 

공인주소가 넉넉하지 않기때문에 이를 보완 하기 위한 기술이라고 해야할까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iptime 공유기의 관리자모드로 접근을 하신 후 NAT/라우터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설정하는 화면이 아래처럼 나오게됩니다.

 

IPTIME공유기 포트포워드설정
IPTIME 공유기 WEB-콘솔화면 - 포트포워딩 설정화면

 

이것도 어떻게 보면 일종의 방화벽과 같은 기능을 하고 있는 장비이기 때문에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외부에서 안으로 들어오는 모든 Port가 막혀있게 됩니다.

 

1:1 NAT와 같은 설정으로 내부망에 있는 특정 PC 1개만  공인IP를 할당하는 방식으로 설정하여 불편함을 해소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여러대의 PC나 단말기를 밖에서 제어해야 한다면 불편하겠죠..? 이럴경우 포트포워딩을 설정하시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가령..예를든다면..    위의 화면을 보시면  밖에서 원격데스크톱으로 내부망내에 있는 PC-1, PC-2 에 접근하려고 할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터미널 Port는 잘 아시다시피 3389번이잖아요?

 

이럴경우..  아래처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IPTIME공유기 포트포워드설정
IPTIME 공유기 WEB-콘솔화면 - 포트포워딩 사용자 정의

 

 

 a라는 규칙에 내부망내에 있는 192.168.25.1이라는 ip를 갖는 컴퓨터에 4455번->3389번 Port로 변환하겠다고 지정해주고 

 b라는 규칙에는 192.168.25.2라는 내부망 주소를 갖는 컴퓨터에 4456번 -> 3389로 설정해준다면..  

 동일한 공인ip나 도메인을 이용해서 포트번호만 변경해서 둘 다 접근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래처럼.. 윈도우7 에서 원격데스크톱을  이용한다면..  이렇게 하면 되겠죠?  클론( : ) 하고 뒤에 Port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물론.. ip주소는 공인으로 넣어주시거나..  ddns를 설정해 놓으셨다면.. 해당 주소를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원격데스트톱
WINDOW RETMOTE DESKTOP

 

 

아래는 DDNS를 설정해 놓았을 경우 입니다.  

 

 

윈도우원격데스트톱
WINDOW RETMOTE DESKTOP - ddns를 이용한 접근방법

 

 

연결을 누르면.. 잘됩니다.  물론.. 원격접속을 위한 기본 설정은 되어 있어야 겠죠?   잘 알려지지 않은 특정포트만을 열어두는 것이기 때문에 보안적인 면에도 안전하고요..

 

이상으로 iptime 공유기 포트포워딩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