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cisco 스위치 config모드 진입 및 종료

by 메르세데쓰 2015. 8. 27.
반응형



원치않게 cisco스위치의 config모드에 진입하고 변경/설정 작업을 해야 할 때가 있죠..


저는 회사에 메인이 extrime switch여서.. 원치않게 조금 배우게 되었는데요..  시스코는 정말 어색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설치되어 돌아가고 있는 스위치의 상당수가 cisco죠!  ( 근데 우리회사는 왜 아닌지...ㅜㅜ )


그래서 업체직원에게 물어보고 물어봐서 조금씩.. 어께너머로 배우고 있습니다.



일단 스위치에 Config모드에 진입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elable모드로 진입하고 난 후..     진입할 때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로그인 할 때 처럼요.. 


명령어 configure terminal 를 치고 엔터를 치면됩니다. 간단히 conf t  이렇게 칩니다.  

 


cisco conf t 진입


이렇게 진입한 후.. 작업을 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개별 포트에 대해서 설정을 하고자 한다면..  일단 모드에 진입한 후..  원하는 포트를 선택하신 후..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5번포트의 speed설정을 100또는 auto로 설정하기 위해 해당 인터페이스에 진입한 것입니다. 실제 명령어를 치지는 않았고요..   만약 auto로 설정하고자 한다면..     (config-if)표시가 나와 있는 프롬프트 상태에서..  speed auto 하면되겠습니다.


conf t interface수정


완료가되면.. end를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됩니다.    저장하려면 빠져나온 후 wr를 누르면됩니다.


좀 생소하긴 하지만..  대충 느낌은 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