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7 wmpnetwk.exe 이거 필요한가요?

by 메르세데쓰 2015.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 입니다.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 컴퓨터는.. 가격에 최적화된 PC입니다.    뭐.. 어쩔 수 없죠..  불평불만을 늘어놓아도 어쩔 수 없으니.. 


메모리가 2기가 밖에 안되는데 윈도우7이 올라와 있으니 웹창을 조금만 띄워 놓아도.. 메모리를 많이 차지합니다. 브라우저로는 Chrome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정말 많이 사용하죠.. 속도는 빠른데요..


뭐.. 그렇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오늘 작업관리자를 띄워 놓고 보니.. 눈에 거슬리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wmpnetwk.exe 이것인데요..     



wmpnetwk.exe



특별한 설정을 안 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본 프로세스라고 판단이 드는데요.. 관리자 메뉴의 설정을 좀 확장하여 살펴보니..

읽기/쓰기 IO가 정말 많네요..    그런데 설명에서 살펴보니.. Windows Media Player네트워크 공유 서비스??? 라고 되어있습니다.


요즘 컴퓨터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때 미디어플레이어를 사용해서 열어보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저는 꺼림직 한 설정 승인 버튼이 신경 쓰여서 사용 안 한지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위의 설명에 나와 있는 게 전부라면..  사용해야 할 이유가 없죠..  빠듯한 컴퓨터의 리소스를 이곳에 할당할 여유도 없고요..  비정상적인 IO도 못마땅하고요..



서비스 wmpnetwk.exe 멈추기



웹서핑을 해 봐도 wmpnetwk.exe에 대한 특별한 내용이 없습니다.   혹시 나중에 이것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원상복구 하면 되니까요.. 그래서..  저는 프로그램이 작업관리자에 실행되지 않도록 해보려고 합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 로 들어가신 후  아래에 보시면.. 


Windows Media Player Network Sharing Service 라고 찾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더블 클릭 후 들어가셔서 시작 유형을 [사용안함]으로 선택하시고.. 서비스 중지를 눌러 다시는 실행 안되도록 봉인해주세요..



설정하고 나니 작업관리자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데 리소스가 줄어드는 것이 티가 나지 않네요..ㅜㅜ  


하지만.. 컴퓨터가 빈번하게 움찔거리며 자주 멈춤 현상이 나타나는데 지금 설정이 도움이 조금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