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편리해지긴 했지만.. WIN10의 3번째 버전으로 판올림하고나니 불편한 사항들이 좀 있습니다.


제어판을 실행시켜 이것저것 들어가야하는 메뉴들이 종종 있는데 톱니모양의 [설정] 화면쪽으로 메뉴가 대거 이용하여 익숙치 못할 뿐아니라 할 수 있는 것들도 제약이 심합니다.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를 만들어놓자니 보기 안좋고..  바탕화면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근데 바탕 또는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을 드래그앤드롭으로  시작 화면안에 안 들어가집니다;




시작화면에 고정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을 모르면 답답하고 헤메기 일쑤지만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찾느라 시간이 좀 걸렸을 뿐입니다.




내 PC에 설치된 앱을 찾아서  아래 처럼 [시작 화면에 고정] 을 클릭하여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W] -> [Windows 시스템]-> [제어판] <--[마우스 오른쪽클릭]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화면처럼 보입니다.  [윈도우키]를 누르면 확인가능합니다.


요즘 마우스엔 가운데 [윈도우키] 누르는 버튼이 있는것도 있어 이곳에 등록되 있으면..의외로 편리 할 수 있습니다.




검색 돋보기를 눌러 [제어판]을 입력해 찾은 후 마우스 우클릭으로 [시작화면 고정]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돋보기(Windoes검색)에서 그냥 타이핑을 쳐서 바로 실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delphi개발자 메르세데쓰

C#,delphi,db,network,server,it 개발자 메르세데스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