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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Unity

Unity3d MonoDevelop debugging 하기..

by 메르세데쓰 2016.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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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Unity3d의 모노디벨롭으로 디버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맥북을  이용하는 관계로.. 비쥬얼스튜디오를 쓸 수 없어서.. 그리고 라이선스도 그렇죠..  mac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무료이기 때문에... 


저 처럼 가난한 개발자라면 적극추천을 드립니다.


순서는 이렇습니다.


1.[유니티]가  play 중 이라면 중지시켜놓는다.


2.[모노디벨롭]에서 브레이크를 걸고 Attach to Process를 선택한 후 unity3d를  attach 한다.






3.다시 unity로 돌아가서 play를 시킨다.


4.디버깅이 걸린다.




변수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현재 입력된 값이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연 하겠죠;


또한 호출스택등등 디버깅옵션들을 활성화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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