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UltraISO 를 이용하여 초간단 ISO이미지 파일 만들기!

by 메르세데쓰 2015. 4. 29.
반응형

ISO파일은 CD나 DVD를 이미지 화 하여 만든 파일인데요.. 우리 일상에서 정말 요긴하게 쓰이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좀 적긴 하지만.. 예전만 하더라도 게임을 하려면 CD넣으라고 하던 시절이 있었죠..  하지만.. 요즘에도 PC나 노트북에 윈도우를 설치 한다 거나  utility 같은 것 들을  이런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 놓으면.. 요긴할 때가 많죠!    USB에 담아 사용하기도 편하고요..


이번 시간에는 ... 울트라ISO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빠르게 이미지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무료와 상용 버전이 존재하는데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UltraISO사이트 바로가기


설치 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뜨는데요..  



울트라iso


iso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은 빨간색으로 표시한 영역에 만들려고 하는 파일을 옮겨 놓은 후 저장하면 됩니다.


제가 이걸 몰라서.. 한참 메뉴를 눌러 봤습니다..ㅠㅠ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시고.. 파일 형식을 아래처럼 ISO로 지정해 준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형식을 보아하니.. 여러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울트라iso iso이미지 만들기


저는.. 대략 7기가 조금 넘는 자료를 만들어보니.. 2분 조금 넘게 걸렸습니다.   SSD를 사용한다면 더욱 빠를 것 같습니다.


USB나 상대적으로 느린 네트워크 공유 폴더에 있는 것 들을 만들려고 하면.. 느릴 수 있으니 옮겨 놓고 하면 좋겠죠..? 


울트라iso



얼마 지나지 않으니.. 제 컴퓨터의 바탕화면에 파일이 생겼습니다. 



울트라iso로 만들어진 이미지파일


이상으로 UltraISO 를 이용한 초 간단 ISO이미지 파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