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MAC 부팅시 자동로그인 설정하기 / 자동로그인 이 끔으로 되어 활성화가 안될때

by 메르세데쓰 2015.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OSX를 부팅하였을 때  자동로그인이 되도록 하는 설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MAC에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매번 부팅시 암호를 입력해셔서 로그인 해야합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여럿이 같이 사용하는 맥이라면 이렇게 하셔서 사용하시는 게 맞죠..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는 곳이라면.. 정말 불편합니다 무엇보다 로그인이 안 되어있으면 VNC서버와 같이 서비스를 시작해줘야  사용할 수 있는 있는 것들이 있는데 아무리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있다 하더라도 소용이 없습니다.


자동으로 특정시간에 맥을 켜도록 스케쥴링 설정까지 해 놨는데 켜지긴 했지만.. 로그인화면에서 멈춰서 서비스가 실행이 안되있는거죠 ㅜㅜ   아예 맥을 꺼놓지 말까? 생각했었는데..  어느것이 정답인지는 고민을 해 봐야 겠습니다.( 잠자기모드로 설정해 놓아도 완전히 꺼져있는 것과 전력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우선.. 부팅시 자동로그인이 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자동로그인을 위해선 [시스템 환경설정]-> [사용자 및 그룹] 으로 들어갑니다.


OSX 시스템 환경설정


왼쪽화면에 자동로그인으로 설정하려는 계정을 선택하시고 하단에 로그인 옵션 아래에 톱니바퀴를 이라는 버튼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그 전에 자물쇠를 풀어주셔야합니다.  잠겨있는 자물쇠를 누르시고 비밀번호를 한번 눌러주셔야합니다.


OSX 사용자 및 그룹


자동 로그인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이 [끔] 으로 되어있는데  설정을 손 보기 전에는 콤보박스자체가 비활성화 되어 있어 해결 할 수 없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두가지를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OSX 사용자 및 그룹


첫번째는 [보안 및 개인 정보]의  FileVault 라는 항목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꺼주셔야 합니다.


OSX 보안 및 개인 정보


그래도 효과가 없다면.. 

두번째로 iCloud암호가 사용중인지 확인 해보셔야 겠습니다.

다시 사용자 및 그룹 화면에서 해당 사용자를 선택하시고 오른쪽 부분에 [암호 변경]을 누르셔서.. 

iCloud암호 사용으로 되어있다면 해제 하시고 새로운 암호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때 기존 암호와 동일하게 만드셔도 무방합니다.



OSX 사용자계정 암호변경


저 같은 경우 아이맥을 처음 세팅하는 과정에서 무심결에 iCloud암호를 사용하겠다는 것에 승인을 하였었거든요.. 


이것을 해제하고 암호를 변경 하였더니 자동 로그인 항목을 수정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MAC 부팅시 자동로그인 설정하기 / 자동로그인 이 끔으로 되어 활성화가 안될 때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