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 그램 노트북에 WIN7설치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LG 그램 노트북에 win7을 설치하는 것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지인한테 부탁을 받았습니다. 해당pc에 윈도우8.1이 설치되어 있는데   사용하는 것도 불편하고..  spss통계프로그램이 인스톨되다 해당경로의 이름이 너무길다고 오류를 내면서 에러를 발생시키고 더이상 진행이 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운그레이드를 해달라는 것이죠..  


설치해 보니 삼성노트북과 거의 비슷합니다. 진행중 몇가지 고비가 있긴 했었지만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포인트는 노트북의 바이오스화면에 진입하여 부팅순서를 변경하는것 입니다.


Win7설치용 usb를 꽂아주신 후.. 전원버튼을 눌러 켜주세요..


아래의 화면에 보이는 것 처럼.. F2키를 눌러주셔야 bios화면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시작시 화면 왼쪽 아래에 표시가 있습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기 전에 재빨리 키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부팅시 F2키를 눌러주세요



그렇게 BOIS화면으로 접근 하셨다면..  전원 아이콘모양의 [Boot]라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LG그램 바이오스 화면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부팅순서를 변경해 주는 설정화면입니다.  꽂아놓은 외부장치가 성공적으로 인식이 되어있다면..  연결장비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꽂혀있는 제 USB의 모델이 표시되네요..



중간의 Boot를 눌러 주세요


화면 좌측상단의 Edit Boot Order를 선택해 주신 후 우측의 usb HDD를 마우스로 끌어 제일 위쪽으로 올려주세요..




Boot Menu


처음에 조금 당황했었는데.. 메뉴 바로 아래에 "Change the Boot order by dragging and dropping the icon"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순서변경


이렇게 위치해 주게되면 제일위엣쪽에 있는 순서대로 노트북의 부팅이 진행됩니다.


usb-HDD를 위로 올려주세요


오른쪽 하단부에 [Save]버튼을 눌러 변경결과를 적용해주세요..


우측 하단 SAVE


확인창이 다시 뜹니다. 당연히 [Yes]를 눌러주시고요..   저장버튼옆에 [Boot]를 눌러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Setup Confirmation


그럼.. 부팅usb로 노트북이 켜지면서 설치화면까지 진행되게 됩니다.


설치진행


정말 오랫만에 보는 설치프로그램 시작화면입니다.  거의 요즘엔..Recovery 고스트를 사용해서..  낯선화면..


win7 설치 프로그램 시작


운영체제를 선택해 주신 후 install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키텍처 선택화면



다음을 눌러 진행해주시고 설치위치등등.. 설정으로 진행하시고 설치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운그레이드라면.. 혹.. 파티션 문제로 인하여 설치 진행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문제는 다음포스팅에 이어가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