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에서 관리자 계정 사용하려면? (WIN7 administrator)

by 메르세데쓰 2015.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이번시간에 알아 볼 것은 윈도우7에서 Administrator계정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참!  홈이나 스타터와같은 버전에서는 안되고 프로페셔널급이상에서만 가능합니다...



윈도우7의 인스톨을 진행해서 설치하셨거나.. 이미 설치가 되어있는 PC들에는 대개  권한이 낮은 계정으로 설정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낮은 권한으로 인해 생기는 문제가   저한테는 굉장히 번거로웠습니다.   


그래서 윈도우7에서 잠겨져있는... 또는 비활성화 되어있는 Administrator라는 이름의 계정을 깨워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실행]에 커서를 놓으신 후...  NETPLWIZ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주세요...


지난시간에..  자동로그인 관련해서 한번 들어갔었던 메뉴로 기억되는데요.. 이곳에 고급탭에선 계정활성화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WIN7 NETPLWIZ



그러면.. [사용자 계정]이라는 창이 하나 뜨게됩니다..



사용자계정




사용자 계정의 고급사용자관리



이곳의 두번째 탭인 고급을 누르시고..   다시 하단에 보이는 [고급 사용자 관리]안에 있는 [고급]을 다시 눌러 보시면..   계정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뜨게됩니다.


아래 화살표모양으로 내려있는 모양은 사용못하도록 잠겨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택계정의 속성변경



Administrator 계정을 더블클릭해서 살펴보니..   계정 사용 안함에 체크되어있네요.. 이것을 체크해제 시키고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내려가있는 모양의 화살표가 사라졌네요..  


사용자 계정관리


밖으로 빠져나오면.. 제어판의 사용자계정메뉴에서 선택한계정에 대한 암호설정 과 같은 제어가 가능해집니다.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



근데.. 부팅을 하거나.. 계정을 전환하여.. 관리자인 Administrator로 로그인하였을때.. 바탕화면에 사용했었던 아이콘이 사라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당황하지마시고... 


내컴퓨터나.. 윈도우탐색기를 여시고..    Users -> [내가 전에 사용했었던 계정이름]-> [바탕화면 또는 Desktop] 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전사용계정에 대한 접근



예전에 사용했었던 계정 이름안에.. 내문서도..  즐겨찾기도.. 다운로드폴더도 다 들어있죠... 이곳에 있는것을 옮겨오시면 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에서 관리자 계정(WIN7 administrator)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