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delphi

스포트라이트 control + space 단축키변경하기 개발툴 충돌로..

by 메르세데쓰 2016. 3.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델파이 개발자이고요.. 


집에선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는데 소일거리라도 혹시 해볼 있는게 없을 하여 페러럴즈에 윈도우10 깔고 delphi xe10 설치했습니다.  


결국엔 맥에 윈도우를 깔게된거죠 근데 문제가 좀 있습니다. 다름아닌 단축키 때문에 그렇습니다.


^ + Space (컨트롤 + 스페이스) 이게 개발툴에선..  뭐라하죠..?  정확한 명칭도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네요..  단어몇자 입력하면  연관된 글자들이 리스트형태로 나와 코딩을 쉽게 도와주는 그런거죠 ㅜㅜ


습관적으로 이 키를 누르다보니 맥의 Spotlight 검색기가 화면 정 중앙에 떵! 하니 나옵니다.   정말 이것도 편리한데 두가지를  모두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혹시나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맥의 키보드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OSX 키보드 설정


찾아보니 단축키 메뉴에 [스포트라이트]를 선택하시면..  키 변경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앞쪽에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키보드 단축키 변경


잘 살펴보시면 누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우스 클릭을 하고 활성화 된 상태에서 원하시는 키 조합을 넣으시면 됩니다. 


저는 Control + Shift + Space 이렇게 해보았습니다. 


해당부분을 클릭한 후 원하는 키조합을 입력한다


그랬더니 페러럴즈에 설치한 윈도우10 델파이에서 막혀있었던 단축기가 잘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저 처럼 잘 모르면 몸이 고생하게 됩니다..  그동안 많이 답답했었는데 쉽게 코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알아가는 재미가 있네요. 그동안 정말 많이 답답했었다고요... 정말로요!


그동안 키가 중복되어 사용하지 못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게 됨


저 처럼 해메시는 분들 없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