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북 에어 맥북프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by 메르세데쓰 2015. 8.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그런거 같아요 어떤제품을 사려고 맘을 먹으면 웹서핑능력을 최대한 동원해서 각종 정보들을 수집하죠..   지금 제가 그런 것 같습니다.  각종 맥북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새제품을 사기위해 마음을 먹으셨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정리해보자면..


1.공홈을 통하여 구매한다.

    이 경우 제값 다 주고 구매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1달안에 묻지마 반품이 가능합니다.(배송중에 발생한 문제를 포함하여 초기불량, 심지어 사용하다 변심에 의한 것 포함) 



공홈에서 구매

*출처 애플코리아



2.공홈의 교육할인을 통하여 구매한다.

    이 방법은 대학생, 대학교에 합격한 학생 또는 그 자녀에게 선물하려는 부모, 학교 교사, 교수 및 교직원들이라면 약 10%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주변에 학생이나 교육계에 지인이 있다면 적극 이용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마찬가지로 1달안에 묻지마 반품 또한 가능합니다.


사이트 개편 후 메뉴가 한눈에 안 들어올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서 보시면 메뉴가 있습니다.


공홈의 AOC할인



공홈의 AOC할인

*출처 애플코리아


3.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

   리셀러매장을 통한 오프라인 구매방법입니다. 큰 장점이라고하면.. 직접 제품을 만져보고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지는데 돈이드는게 아니니까요  화면으로 보는 것과 사용해 보는 것이 다를 수 있습니다. 특히 색은 직접보시는게 좋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서 말씀드리는데, 아직 우리나라엔 애플공식매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프리스비와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의 경우 공홈처럼 묻지마 반품이 쉽지 않습니다. 판매처중 하나일 뿐입니다. 가격은 그대로 받으면서 말이죠..



4.온라인 마켓 / 카페를 통한 구매방법

   이것은 리셀러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옥션,지마켓,11번가, 맥쓰사 네이버 카페등등.. 잘만 검색 하신다면 최저가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교육할인보다 저렴합니다.하지만 초기불량이 아니고서야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반품이 까다롭습니다. 각 사이트들 마다 나름대로의 정책을 정해서 판매를 합니다 예를들어 불량화소가 6개미만이면 교환 안해준다.. 찍힘이 있거나 눌림이 있어도 정상 작동하면 불가하다. 초기문제나 결함도 공식수리센터에서 불량으로 판정을 해준 기록이 있어야 해준다는 등 말이죠.. 그리고 DHL택배가 아니기 때문에 배송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불안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받는다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나와 사이트에서 가격을 검색하는데요, 최저 판매가격과 팔고있는 상점들을 쉽게 검색할 수 때문에 편리합니다.


출처 다나와



네이버 맥쓰사 카페의 상점를 이용한 방법의 경우 가장 큰 장점은, 혹시 택배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배상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가격은 최저가는 아니지만.. 공홈 이나 교육할인보다 저렴합니다.



출처 맥쓰사 카페 상점



5.용산에서 현금으로 직접산다.

     여건이 되신다면 이 방법이 우리나라에서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송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안심이되고요! 직접 그 자리에서 뜯어 초기불량을 확인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지방에 사는 저는 쉽지 않겠네요 ..


6.애플사이트에서 리퍼제품을 구매한다.

     중고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아이폰과같은 애플제품을 이용해 보셨으면 리퍼제품에 대해 익히 들으셨을 것 입니다. 묻지마 반품으로 되돌아온 제품들을 점검/수리하거나 불량제품을 수리해서 내 놓은 제품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특징으로는 기스나 스크래치와 같은 것이 있을 수 있으며.. 재 포장된 제품이기 때문에 새제품의 포장을 뜯었을 때의 설레임은 없습니다.  

   apple사이트를 통해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년보증이 포함되어있고요.. 공홈을 통한 구매이기 때문에 반품이나 환불에 대해, 새제품을 구매할 때와 마찬가지의 룰을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제품이 올라오기보단 년식이 좀 된? 제품들 위주로 올라오며, 항상 있는 것이 아니어서 재고가 있는지 수시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메뉴는 사이트 화면아래에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잔기스나 스크래치에 크게 신경안쓰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온라인몰 최저가보다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리퍼제품이 떳을 때 문자나 이메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무료고요.. 혹시 관심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시는것도 좋겠네요.. 저도 한동안 이용했었습니다. https://www.refurb.me/kr



리퍼제품



리퍼제품

출처 애플코리아



저는 얼마전 아이맥을 온라인몰을 통해 저렴하게, 다행히 양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갖고 다니면서 사용할 맥프레 15인치 모델을 하나 구매하려고 하는데, 스카이레이크 CPU 때문에 조금 기다려보는 중입니다. 시기가 정말 애매하네요 올 봄에 13 인치 모델과 같이 출시된 것도 아니고 늦게 나왔음에도 i-7 5세대인 브로드웰도 아니고 해서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