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북프로레티나 2015 15인치 mid 모델이 올라왔습니다.

by 메르세데쓰 2015.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데세스입니다.   루머에.. 오늘 신규맥북이 나온다고 들었는데.. 애플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역시 바뀌었네요..


기다리던 15인치 맥북인데.. 현재 브로드웰 쿼드코어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기존의 4세대 i7-쿼드코어 CPU가 들어간것 같습니다.


MacBook Pro Retina 15



사이트에 나와있는 스펙만으로 봐도..  15인치 라인의 두 모델의 경우 작년에 출시된 맥북과 동일한 CPU로 보여집니다.


MacBook Pro Retina



하지만.. 변화가 없는것은 아니죠.. 지난 3월, 13인치 라인에 적용되었던  포스터치 트랙패드가 이번 모델에도 들어가게 되었고요..


플래시메모리(SSD) 가 이전 동일 모델에 비해 무려 2.5배 빠르다고 합니다..쿨럭!


고급형 모델의 경우 기존 외장 그래픽인 Geforce GT750M 모델대신 AMD Radeon R9 M370X 이 들어갔습니다.  이전750M모델에 비해 최대 80%성능향상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데온 그래픽카드가 들어간 고급형모델의 경우 5K모니터로 출력할 수 있게 되었네요 최대 5120*2160을 60Hz로 출력할 수 있게 되었으니.. 노트북 화면이 작아도 외부 모니터로 작업하면 되겠네요..


MacBook Pro Retina


그리고.. 노트북 사용시간이 1시간 더 늘어났습니다.  기존의 것이 시간당 95W였으니까요.. 배터리용량이 기존모델보다 조금 늘어났습니다.


MacBook Pro Retina



전체적으로 종합해본다면..


CPU 이전과 동일 메모리 기존과 마찬가지로 16기가 동일 , 가격도 15인치 라인과 동일 하며..



변경사항으로는..


플래시스토리지 성능향상(2.5배), 포스터치 트랙패드로 변경, 고급형모델의 그래픽카드변경(AMD Radeon R9 M370X),배터리용량증가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브로드웰 쿼드코어 출시가 늦어지는 바람에 이번 맥북프로15에 적용되지 않은것을 정말 아쉽게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신제품에는 많은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사야되는지 깊은 고민에 빠져 버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