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노트북에 usb로 윈도우7 설치하기... (삼성 ATIV Book9 Lite)

by 메르세데쓰 2015. 4.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지 않은 노트북에  usb메모리를 이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로는 운영체제 설치용 usb와..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물론 일반 데스크톱도 상관없긴합니다만.. 


설치의 초점은 notebook에 맞추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이미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기 때문에 궁금하신 분은.. 지난 포스팅을 한번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진행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문제는...  바이오스 셋업화면에 들어가는 방법을 몰라서 한참 헤멨습니다... ㅜㅜ  


벤더마다 조금씩 다르니까요..



삼섬 ATIV Book9 Lite


제가 사진 촬영을 잘 못해서..  색이 이상하게 나왔습니다.. 제가 받은..삼성 ATIV Book9 Lite 의 색은.. 파란색인데요..  홈쇼핑에서 광고했었던 모델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삼섬 ATIV Book9 Lite 바이오스바로가기 버튼 F2


설치의 가장 큰 핵심은.. Bios화면에 어떻게 들어가느냐 입니다. ㅜㅜ 이거 때문에 껏다 키기를 20번은 했습니다. 


시작 시 F2 키를 몇 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전에 usb메모리를 꽂아 주시고요..


부팅 후 바이오스 화면으로 정상 진입하셨다면..   화면 왼쪽 하단에 [Boot]라는 메뉴를 선택하시고.. 바로 옆에 Boot Device Priority를 선택해주세요...


노트븍 바이오스화면 부팅순서설정


Boot Option에 꽂혀있는 메모리 스틱이 나타납니다...  첫번째 부팅 장치로 바꿔 주시고.. 오른쪽 부분에 보이는 Save를 눌러 종료합니다.  


노트븍 바이오스화면 부팅순서설정



그리고.. 다시 부팅 되면서.. usb메모리가 인식되어서 설치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 버립니다.  역시 SSD가 탑재되어있어 그런지 정말 설치 속도 정말 빠릅니다.



노트북 USB로 윈도우7 설치화면



설치 과정에서는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만.. 혹시나   해당 파티션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거나 진행 버튼이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파티션을 날리고 새로 잡거나 포멧을 하신 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박스 안에 전용 드라이버 CD가 동봉 되어 있습니다. 이것 역시 설치 하려면.. 옮겨야겠습니다. 

정말 고객을 생각한다면.. CD/DVD가 없는 노트북이면.. 메모리스틱같은곳에 담아줘야 되는 게 아닐까 합니다..   이런 세심함을 더한 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제 바램이 컷나 봅니다. ㅎㅎ     


이상으로 노트북에 usb로 윈도우7 설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