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구글에서 날라온 애드센스 pin 등록과.. 계좌정보를 등록했습니다.

by 메르세데쓰 2016.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 아니죠 한달즘 전에 google 애드센스에 알람이 온 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얼마되지 않지만 다른 블로그에 구글광고를 달았더니 1년즘되니 조금 수익이 발생하였거든요.. 


지급 확인을 해야 하니 보내준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근데 아무리 기다려도 집으로 배달이 되지 않아 재발송을 하니 3일즘 지나니 우편함에 뭔가 왔습니다.




중요 계정 정보가 포함되어있다.. 양쪽이 테이프로 밀봉되어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칼로제거하고 열어보니 핀번호가 적혀있었습니다.



지급정보확인을 위해 구글에선 번거롭지만..  우편으로 보내주는 방법을 사용할 줄 몰랐습니다.


정말 민망할 정도로 적은 금액이지만..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가 커가면 여기에 한번 달아보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검색 유입이 N사의 블로그에 비할바가 못되네요. 어쩔수 없겠죠.. 팔은 안으로 굽으니까요...  핑계로...요즘 너무 바빠 blog에 소흘해 질 수 밖에 없었고요 ㅜㅜ


아무튼.. PIN번호 확인절차가 완료되니 수익금을 입금할 계좌설정을 했습니다.   


우측상단의 톱니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나오는 화면의 좌측.. 지급내역을 눌러보니 등록하지 않은 것이 표시가 됩니다.   아래 아래에 [지급설정] 으로 들어가세요..





[+새 결제 수단 추가] 를 눌러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은행 송금이라는 메뉴가 있는거 보니.. 내 계좌번호로 찍어줄 수 있겠네요..  


여기서 작성시 주의사항은..   옆에있는 [자세히 알아보기]를 눌러보면 잘 나와있기는 하지만..   한글이 아니라 영문으로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금주,은행이름을.. 처음에 통장이나 카드를 개설했을때의 이름을 그대로 적어주시면 되고.. 해당은행의 SWIFT식별코드는 웹서핑을 조금만 해보시면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좌번호를 적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혹시 작성시 실수를 하면 오류가 나 알려주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니 아래처럼..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이 등록되었습니다. 


그럼 언제 돈을 주는거죠?? 





그런데 잘 살펴보니.. 지금기준액을 설정할 수 있는데 최소금액이 US$100.00 이렇게 되었습니다. 쿨럭..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선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ㅜㅜ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해야하는 동기부여가 조금 생긴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