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3

구글에서 날라온 애드센스 pin 등록과.. 계좌정보를 등록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얼마전.. 아니죠 한달즘 전에 google 애드센스에 알람이 온 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얼마되지 않지만 다른 블로그에 구글광고를 달았더니 1년즘되니 조금 수익이 발생하였거든요.. 지급 확인을 해야 하니 보내준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근데 아무리 기다려도 집으로 배달이 되지 않아 재발송을 하니 3일즘 지나니 우편함에 뭔가 왔습니다. 중요 계정 정보가 포함되어있다.. 양쪽이 테이프로 밀봉되어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칼로제거하고 열어보니 핀번호가 적혀있었습니다. 지급정보확인을 위해 구글에선 번거롭지만.. 우편으로 보내주는 방법을 사용할 줄 몰랐습니다. 정말 민망할 정도로 적은 금액이지만.. 지금 티스토리 블로그가 커가면 여기에 한번 달아보는 것이 올해의 목표입니다... 2016. 3. 18.
DELPHI CreateParented 로 패널 또는 폼안에 집어넜을 때의 문제점 발견.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예전에 DLL로 제작한 폼을 EXE프로그램안에 ModalLess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몇가지 문제점이 있어 적어봅니다. 일단.. 제가 알아본 바로는 메인프로그램내 패널과 같은곳에 적용할 때 방법은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Create(nil) 후.. Windows.SetParent( .. ) 2.CreateParented(ParentHandle)로 적용하는 방법.. 뭐..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편적으로 첫번째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위의 1번의 경우.. 지난포스팅에도 언급하였지만.. 호출 후 프로그램의 포커스가 넘어가는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일단 넘어가버린 포커스를 호출된 프로그램에서 되돌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실행프로.. 2016. 3. 10.
스포트라이트 control + space 단축키변경하기 개발툴 충돌로..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델파이 개발자이고요.. 집에선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는데 소일거리라도 혹시 해볼 수 있는게 없을 까 하여 페러럴즈에 윈도우10을 깔고 delphi xe10도 설치했습니다. 결국엔 맥에 윈도우를 깔게된거죠 근데 문제가 좀 있습니다. 다름아닌 단축키 때문에 그렇습니다. ^ + Space (컨트롤 + 스페이스) 이게 개발툴에선.. 뭐라하죠..? 정확한 명칭도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네요.. 단어몇자 입력하면 연관된 글자들이 리스트형태로 나와 코딩을 쉽게 도와주는 그런거죠 ㅜㅜ 습관적으로 이 키를 누르다보니 맥의 Spotlight 검색기가 화면 정 중앙에 떵! 하니 나옵니다. 정말 이것도 편리한데 두가지를 모두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혹시나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맥의 키보드 메뉴를 살.. 2016.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