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ftWare

아이폰/아이패드의 배터리사이클을 확인해보자

by 메르세데쓰 2015. 3. 18.
반응형



맥북의경우.. OSX 시스템리포트의 메뉴를 통하여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는데 ,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경우 이런 사이클을 조회하는 메뉴가 따로 없기때문에 궁금하거든요..   하지만.. 찾아보니 방법이 아얘 없는것은 아니네요..


ICOPopyBot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icopybot.com/download.htm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만 하면 되기 때문에  확인 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내 PC의 환경에 맞는 파일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인을 위해선 USB-케이블을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PC와 연결해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4를 확인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4년째 사용하고 있죠..    제 나름대로.. 충전도 자주자주하고.. 사무실에선 거의 꽂아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사이클 횟수가 그리 높지 않을 거라 생각했는데 확인해보니.. 헉!!   610회를 기록 하였습니다.


풀충전시 1420인데  현재의 배터리는 1227 까지 Charge 가능입니다.     완충해도 86% 밖에 사용을 못한다는 소리죠! ㅜㅜ


하긴 오래 사용하기도 했고..  보통 맥북 같은 경우 배터리 사이클이 1000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데 스마트폰의 경우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ㅜㅜ 




아이폰/패드 배터리사이클확인




확인하는 방법은.. 


케이블을 꽂고 연결하신 후 화면 왼쪽 하단에  Devices -> [내 폰선택] --> 화면 오른쪽 하단의 More Information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mac용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플랫폼에 맞는 걸 받으시면 되고요..




정말 궁금했었는데  궁금증이 해결되어 후련합니다.   


이상으로 iPhone, iPad의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