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

Unity3d NGUI 버튼클릭시 라벨이름 변경하기...

by 메르세데쓰 2015.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르세데스입니다. 지난시간에 이어.. NGUI버튼 클릭을 좀 더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할 것은 버튼클릭시..콘솔창에 테스트문자를 출력하는거 말고..    직접 게임화면의 라벨에 내가 원하는 글자를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라는 게임툴도 C#이나 JAVA스크립트를 이용하는 일종의 프로그램이잖아요..    


내가원하는 물체나 사물..위치등에 접근하는 방법만 잘 안다면.. 절반은 성공한거라 생각하거든요..^^



지난시간에 만들어봤었던 NGUI버튼에..  On Button Message 컴포넌트에 연결된 스크립트를 조금 수정하여 진행해 보겠습니다.


핵심은..  게임오브젝트에 접근하는 방법과.. 이런게 접근한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의 속성값을 읽거나 변경하는 방법을 입니다.


저도.. C#은 많이 익숙치 않아서.. 책을 자주 뒤적여 봐야 하지만.. 이러면서 익숙해 지는거 아니겠어요?



1.일단 게임내에에.. NGUI의 라벨을 만들어 넣고요..  




라벨의 익스펙터창을 살펴보면.. UI Label(Script)컴포넌트에 Text라는 프로퍼티의 값인 "New Label"이 게임화면에 찍히는것이라는걸 알 수 있을겁니다. 


이것을 보면.. ngui라벨의 GameObjectName= "Label" 이라는것과..  이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중 "UILabel"이 있다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2.스크립트로 돌아와서..  gameobject와 component에 접근하는 스크립트를 아래 처럼 작성해 봤습니다.



정말 단순하죠..;  

 


완료 후.. 실행해보니.. 화면상에 보이는 "New Label"이름이 NGUI버튼을 클릭시..   "ngui button test"  로 변경되고  콘솔창에도 표시가 잘 됩니다.




정말 별것 아닌 예제지만.. 한번 작성해보고.. 실행도 해보니 조금은 자신감이 붙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